![]() |
김광석 28주기 추모행사 포스터. 중구청 제공. |
'영원한 가객' 고(故) 김광석의 28주기 기일을 추모하는 행사가 오는 6일 오후 2시 김광석다시그리기길 야외 콘서트홀 일대에서 개최된다.
대구 중구는 매년 1월 6일 가수 고(故) 김광석을 추모하는 동시에 김광석길 관광 활성화를 위해 김광석다시그리기길 모든 협의체 및 단체와 함께 '김광석 추모 행사'를 진행해왔다.
행사는 오후 2시 김광석길 김광석 전신 동상 앞에서 추모식으로 시작해 오후 2시 40분엔 김광석 야외 콘서트홀에서 추모 공연이 진행된다.
추모 공연에서는 김광석 공연을 전문으로 해온 유명 버스커인 '오광열', 그룹 이지(IZI) 메인 보컬인 '오진성', JTBC 히든싱어 김광석 편 준우승자인 '최승열', 국내 여성 포크록의 디바이자 싱어송 라이터인 '장필순'이 김광석이 남긴 명곡들로 무대를 풍성하게 꾸밀 예정이다. 특히, 생전 김광석과 특별한 친분이 있던 장필순은 '서른 즈음에', '말하지 못한 내 사랑' 등을 부르며 이번 추모제의 의미를 더욱 빛나게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이번 28주기 추모제도 전국의 김광석 팬들과 관광객분들이 함께하며 아름답게 그를 기억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김광석 전시기념관인 '김광석스토리하우스(동덕로8길 14-3)'는 무료 개방해 김광석을 기리는 추모 행사에 동참한다.
김태강기자 tk11633@yeongnam.com

김태강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