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구경북 대학페스터 홍보포스터. <대구시 제공> |
대구경북지역 17개 대학이 참여하는 축제의 장이 대구 중구 동성로 일대에서 펼쳐진다.
대구시는 11월 1~2일 동성로 일원(CGV대구한일~동성로 28아트스퀘어~舊중앙파출소)에서 '2024 대구경북 대학페스타'를 개최한다.
지역 최초로 열리는 대학페스타에는 대구와 경산권 17개 대학(대구 11곳, 경산 6곳)이 참여한다. 행사 주요 내용은 개막식, 대학 홍보 프로그램, 대학대항전, 시상 및 폐막식 등이다.
개막식은 1일 오후 5시 동성로 28아트스퀘어에서 개최된다. 개회 선언과 함께 행사를 기념하는 퍼포먼스, 초청 가수 GOD 김태우의 축하 공연이 이어진다.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는 계명대와 계명문화대의 태권도 시범단, 대구보건대의 학생 홍보대사, 대구과학대의 뮤지컬과 대구가톨릭대의 실용음악 공연, 경북대의 로봇 시연 등 각 대학의 특성을 담은 무대로 구성됐다.
동성로 28아트스퀘어 앞마당에선 각 대학 선수단이 참여하는 대학대항전이 열린다. 각 대학 대표선수단은 대학골든벨, 단체줄넘기, 팔씨름, e-스포츠 등의 경기가 진행된다. 학생들의 끼와 열정을 담은 '유니프 갓 탤런트' 등도 마련됐다.
대항전의 종목별 상위 우승자와 종합점수 상위 대학에는 각각 개인별 시상과 우승기를 수여할 예정이다.
페스타 기간 동성로 일대에는 17개 대학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꾸민 대학 홍보부스가 상시 운영된다. 페스타를 찾은 시민에게 대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일부는 체험 활동도 선보인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대학페스타가 지역과 대학이 상생 발전하고, 서로 교류하고 협력할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승엽기자 sylee@yeongnam.com
이승엽 기자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