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6일 동국대 WISE캠퍼스 백주년기념관에서 '2025학년도 동국장학회 장학금 수여식'이 열렸다. 동국대 WISE캠퍼스 제공
동국대학교 총동창회는 지난 26일 동국대 WISE캠퍼스 백주년기념관에서 '2025학년도 동국장학회 장학금 수여식'을 열고 장학생 24명에게 각각 100만원씩 총 2천4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문선배 동국대학교 총동창회장, 류완하 동국대 WISE캠퍼스 총장, 동국장학회 이사 해운스님, 최덕규 동국대학교 직할경주동창회장 등 주요 동문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동국장학회 장학금은 동국대 총동창회 산하 재단법인인 동국장학회가 주관하며,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을 대상으로 선발해 지급된다. 장학회는 1995년 설립 이후 장학금과 연구비 지원을 통해 미래 인재 양성과 교육문화 향상에 기여해왔다.
문선배 총동창회장은 축사에서 "동국장학생으로 선발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여러분이 미래 동국의 주역이며, 선배의 뜻을 이어받아 영원한 동국인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해운스님은 "장학금은 단순한 지원이 아닌, 후배에 대한 깊은 응원"이라며 "여러분도 언젠가 이 장학금을 후배에게 전할 수 있는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류완하 총장은 격려사에서 "동국 가족의 정성이 담긴 소중한 장학금"이라며 "받은 만큼 사회에 기여하고 좋은 역할을 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장성재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