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yle="width:700px;height:500px;"> 30일 발매된 데뷔 싱글 '송클레어(Song Clair)' 뮤직비디오 장면. <에임스엔터테인먼트 제공>
'불후의 명곡' 우승팀 남성 4인조 팝페라 그룹 '송클레어'가 데뷔 싱글 '송클레어(Song Clair)'를 30일 오후 12시에 공개한다.
송클레어는 테너 안혜찬·조규석, 바리톤 임경훈, 베이스 이기현으로 구성된 4중창단으로, 국내외 주요 극장 오페라 주역 등을 맡는 등 뛰어난 실력과 대중성을 겸비한 그룹이다.
KBS '불후의 명곡' 679회 '청춘 마이크 특집'에서 최종 우승하고, JTBC '팬텀싱어4' 출연, 지난 3월 대구에서 열린 단독콘서트를 전석 매진시키는 등 차세대 팝페라 그룹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싱글은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를 담은 팝페라 곡이다. 팀명인 '송클레어'의 의미인 '세상을 따뜻하게 물들이는 맑고 고운 소리'를 음악적으로 풀어내 이들의 서사를 감성적으로 담아냈다.
특히 멤버 전원이 곡 해석, 콘셉트 기획 등 싱글 제작 과정에 깊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지난 9일 KBS 1TV '문화스케치'에서 데뷔곡 제작 과정이 소개된 바 있다.
송클레어는 "무대 위에서 관객과 호흡하며 쌓아온 우리의 음악이, 이제는 세대와 경계를 넘어 모두에게 위로와 응원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완성한 곡"이라며 "희망은 언제나 다시 시작될 수 있다는 메시지가 이 노래를 통해 전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발매된 음원은 멜론·벅스·지니·바이브·플로 등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날 수 있다.
한편, 오는 9월 대구 달서아트센터에서 열리는 단독 콘서트 등 다채로운 공연과 콘텐츠를 통해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정수민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