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국내 대표적인 창업전문가로 알려진 김영문 계명대 교수(경영정보학과)가 20번째 창업서적으로 'SNS를 활용한 인터넷창업'을 출판해 국내 최다 창업서적 출판기록을 세웠다.
김 교수가 이번에 출판한 'SNS를 활용한 인터넷창업'은 몇 년 전부터 온라인에서 인맥형성을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다양한 SNS를 활용해 상품을 판매하는 인터넷창업을 할 수 있는 절차와 방법에 대해 실무적인 관점에서 집필했다.
이 책의 주요 내용은 트위터, 페이스북 그룹 및 페이지, 밴드, 인스타그램, 카페, 블로그, 유튜브, 텀블러 등의 다양한 SNS를 활용해 인터넷창업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했다. 또 SNS를 활용한 인터넷창업에서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는 다양한 결제 기능의 활용 및 사용 방법에 대해서도 예를 들어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저서의 모든 내용을 동영상(UCC)으로 직접 제작해 유튜브 에 등록했다.
김교수는 "이 책은 SNS에서의 다양한 인맥을 활용해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인터넷창업을 위한 기본 지침서"라고 설명했다.
한편 김 교수는 2009년 11월 뇌출혈로 의식을 잃고 쓰러져서 뇌수술까지 받았지만, 건강을 회복해 창업책 및 창업관련 논문의 집필에 몰두하고 있다. 창업현장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금까지 19권의 창업서적과 94편의 창업논문을 발표한 바 있다.
임성수기자 s018@yeongnam.com
임성수
편집국 경북본사 1부장 임성수입니다.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영상]영·호남 공동선언…균형발전 위해 한목소리](https://www.yeongnam.com/mnt/file_m/202601/news-m.v1.20260117.4cf4c263752a42bfacf8c724a96d3b46_P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