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19일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열린 'Youth ESG Awards'에서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과 조해녕 대구노블레스봉사회장이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DGB금융그룹이 지난 19일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Youth ESG Awards'를 개최, 제 11회 DGB청소년자원봉사대상과 제 14회 전국 초중고 NIE 에너지일기 공모전 입상자들을 시상했다.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한 청소년 (8~24세)및 단체에 시상하는 청소년 자원봉사대상에서 대구시장 표창은 박혜지 씨(계명대 사회복지학과)가, 대구시교육감상은 △우리는형제(한국시민자원봉사회 대구지회) △이보영 양(신기중) △이도윤 군(달구벌고)이 각각 수상했다.
DGB사회공헌재단 이사장상은 △온.새.미.로.(대구시자원봉사센터) △배성리 군(침산중)△김다정 양(신명고) △따옴표(굿네이버스 대구서부지부)가, 대구노블레스봉사회장상은 △강북초 샤프론프론티어봉사단(강북초)△김태연 양(수성중) △김소희 양(경북여고) △박다혜 양(계명대 사회복지학과)이 받았다. 총 수상자는 12명이다.
조해녕 대구노블레스봉사회장(前 대구시장)은 "청소년들이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우리 주변을 돌아보고 나눔과 섬김을 통해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3천여명이 응모한 NIE에너지일기 공모전에선 조시현 양(경산 압량초)이 영예의 대상(환경부장관상)을 거머쥐었다.
최우수상은 △김정원 양(대구월암초)△김서영 양(대구 월암초 )이 각각 수상했다. 금상은 박연수 양(온양 용화중)이, 은상은 김시은 양(남산초) 외 4명, 동상은 강은서 양(동탄 목동중) 외 11명, 장려상은 김규민 군(서울구일초) 외 99명이 수상했다. 단체상은 원화중 ·경서중·대구범일초등이 받았다. 모두 128명 및 3개 학교가 공모전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은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성을 위해서는 사회, 환경 문제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과 주체적인 활동이 중요하다"며 "DGB금융그룹은 앞으로도 다양한 ESG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세대의 ESG 리더십을 육성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수경기자 justone@yeongnam.com

최수경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