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용보증기금 제공> |
신용보증기금이 다음달 12일까지 '제10기 혁신아이콘 기업 선정'을 위한 공개모집에 나선다.
'혁신아이콘'은 신기술 또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스타트업이 차세대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보의 대표 스케일업(Scale-up) 프로그램이다.
창업 후 2년 이상 10년 이하의 신산업 영위기업 중 △연 매출 5억원 이상이고 2개년 평균 매출성장률이 10% 이상인 기업 △기관투자자로부터 20억원 이상 투자를 유치한 기업이 대상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6개 내외 기업을 혁신아이콘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기업에는 △3년간 최대 200억원의 신용보증 △최저보증료율(0.5%) 적용 △6개 협약은행을 통한 0.7%포인트 추가 금리인하 △해외진출·각종 컨설팅·홍보지원 등을 받을 수 있다.
신보는 자체 선정 성장성 우수 혁신기업의 고속성장 및 경쟁력 지원 강화를 위해 이번 10기 혁신아이콘 기업부터 보증지원 한도를 기존 150억원→200억원으로 상향했다.
이지영기자 4to11@yeongnam.com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yeongnam/public_html/web/view.php on line 418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