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55분 현재 29.97%(2320원) 상승한 1만60원에 거래되고 있다.
푸른기술은 이날(11일) 디지털 기술을 융합한 치과 임플란트 수술보조 로봇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푸른기술에 따르면 회사는 시스템을 개발해 서울대치과병원 보철과(박지만 교수)와 연세대치과대학병원 치주과(정의원 교수), 울산대학교 융합의학과(김남국 교수), 한국기계연구원(조장호 박사)의 공동연구팀과 시험견을 대상으로 전임상 시험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해당 시스템은 환자 맞춤형 마커의 구내 마커와 CBCT 데이터를 기반으로 치과의사가 전용 컴퓨터지원설계(CAD) 시스템을 이용해 컴퓨터에서 임플란트 위치를 사전에 디자인하고, 수술실에서 구외 마커의 항법기반으로 로봇·환자·영상을 실시간 정합해, 임플란트 수술용 핸드피스를 조작하는 치과의사가 로봇의 햅틱 가이드 하에 정밀하게 임플란트 수술을 하는 시스템이다.
푸른기술은 정밀 메카트로닉스 기술과 인식 기술을 바탕으로 한 금융자동화, 역무자동화 및 특수단말시스템 분야를 기반으로, 협동로봇과 무인주차시스템, 시큐리티솔루션 사업 등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금융자동화의 매출액 비중이 약 61%로 가장 크며 한국전자금융 등에 보급형 CD 및 북미시장에 ATM 등을 공급하고 있으며, 신규사업분야로 협동로봇 및 의료로봇의 개발을 통하여 사업의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 |
출처:네이버 pay 증권 |
같은시각 디지털 화폐, 키오스크 관련주 중에는 로지시스 9.41%, 케이씨에스 4.63%, 케이씨티 4.52%, 한네트 4.05%, 파버나인 2.47%, 한국전자금융 1.97%, 누리플렉스 1.76%, SGA솔루션즈 1.53% 등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서용덕기자 sydkjs@yeongnam.com

서용덕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