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12일(현지시각) 김하수 청도군수가 미국에서 개최된 제21차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에서 전원주택단지 투자유치에 대해 프리젠테이션을 하고 있다. <청도군 제공> |
"대한민국 경상북도 청도에 투자해 주십시요."
김하수 청도군수는 지난 12일(현지 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 애너하임컨벤션에서 개최된 제21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에 참가해 전원주택단지 투자유치를 위한 홍보에 나섰다.
김 군수는 이날 세계 각지에서 활동 중인 한상인과 국내 기업인, 출향인, 언론인 등 400여 명을 대상으로 청도군에서 추진 예정인 대규모 전원주택단지(International U. Village)조성사업 건립 추진에 대해 10여분간 프리젠테이션을 했다
김 군수는 "청도는 대구·경북을 비롯해 부산·울산·경남의 대도시인구 1천260만명을 배후로 둔 영남권의 중심지이자 1시간 반경 내 대구국제공항과 김해국제공항 등 고속도로, 철도, 국도 등 교통의 요충지"라며 첫 운을 뗏다.
이어 "삼청의 고장으로 아름다운 사계절을 가진 청도는 봄에는 미나리, 여름에는 복숭아, 가을에는 청도반시 등 특산물과 청도소싸움경기를 비롯해 청도읍성 등 문화유산과 천혜의 자연경관의 청도9경도 갖고 있다"고 설명한 뒤 "대중골프장(3곳)과 파크골프장(5곳), 40~50분내 거리내 상급종합병원 7곳과 1시간내 도달가능한 대구경북권 대학 23곳이 청도 인근에 자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 군수는 "청도는 이러한 문화, 관광, 힐링의 인프라를 바탕으로 청도읍 일원 33만㎡의 부지에 200세대 규모의 주거, 문화, 휴양시설 등 주거복합단지의 대규모 전원주택단지조성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 군수는 이어 "이 전원주택단지는 최첨단 IOT연계한 홈 AI시스템 있는 고품격주택으로 건립하며 원격진료센터, 커뮤니티센터, 유기농농산물 상가 등 주민편의시설과 운동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라운지, 헬스장, 카페 등 문화복합공간시설도 마련할 계획"이라고 했다.
또 "힐링과 휴양을 할 수 있는 인피니티 풀장과 음악 분수대, 야외공연장, 콘도미니엄 등 명품휴양시설과 입주민 편의를 위해 가구당 2대의 주차장과 지상 공영주차장 3곳도 조성해 생활편의를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군수는 "고국에서 인생 이모작으로 멋진 삶을 누릴 수 있는 곳 바로 우리 청도"라며 "청도에 투자해 달라"고 했다.
앞서 김군수는 지난 11일(현지시각) 한남체인USA(대표 구정완)와 MOU를 체결하고 미주지역에 청도군 우수농특산물 수출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박성우기자 parksw@yeongnam.com

박성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