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제58회 무역의 날 전수식에서 3백만불 수출탑을 수상한 주루브캠코리아의 이승우 대표.루브캠코리아 제공 |
대구 소재 특수윤활제 제조회사 <주>루브캠코리아가 '제58회 무역의 날' 전수식에서 3백만불 수출탑을 수상했다.
무역의 날 시상식은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여 매년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증대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하여 실시하는 포상이다. 이번 수상은 루브캠코리아가 지난 2013년 백만불 수출탑을 받은 이후 8년만의 쾌거이다.
특수윤활제는 시장이 크지 않지만 날로 첨단화되어가는 기계·로봇산업에는 없어서는 안 되는 매우 중요한 분야지만, 지금까지 특히 고품질 윤활제는 대부분 독일 미국 일본 등 선진국 제품들이 국내에 들어와 판매되어 왔다.
이에 루브캠코리아는 창립 이후 23년간 연구개발을 통하여 특수 윤활제의 국산화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는 전자, 자동차 등 국내 대기업들을 포함한 주요 첨단기업들의 대체공급은 물론 해외에서도 판매량이 매년 늘어나는 추세다.
루브캠코리아 이승우대표는 '오늘이 있기까지 대구시와 대구테크노파크, 무역협회 등 맞춤형 수출지원을 해 준 여러 기관에 감사드린다. 이번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전 임직원들이 해외시장 확대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루브캠코리아는 1998년 설립된 지역의 특수윤활제 제조 전문 회사로서 본사는 대구 성서4차 산업단지에 있으며, 고령 다산2일반산업단지에도 공장이 있다. 서울과 대구에 영업본부가 있고, 해외에는 상해, 북경,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인도 등에 법인과 사무소를 운영 중이다.
오주석기자 farbrother@yeongnam.com
오주석
영남일보 오주석 기자입니다. 경북경찰청과 경북도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영상]영·호남 공동선언…균형발전 위해 한목소리](https://www.yeongnam.com/mnt/file_m/202601/news-m.v1.20260117.4cf4c263752a42bfacf8c724a96d3b46_P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