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학교 가는 길' 안내서 |
경북교육청은 도내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에게 중학교 생활 안내서인 '중학교 가는 길'을 보급한다.
'중학교 가는 길'은 초·중학교 전환기 학생이 가지는 중학교 생활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진학으로 중학교 생활을 잘 적응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제작했다.
상급학교로 진학하는 시기인 전환기에 사전 준비가 잘 되면 다음 단계에서도 성공적으로 적응할 수 있는 기반이 되기 때문에 이 시기를 지원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현재 교육부에서 개정 작업 중인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도 학교급 전환 시기 학생을 위한 자료 개발·보급을 통한 학습자 맞춤 교육을 강조하고 있어 이번 자료의 보급은 더 큰 의미를 가진다.
'중학교 가는 길'은 중학교 입학 전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내는 방법, 초등학교와 다른 중학교의 학교생활, 바르고 건강한 중학교 생활을 위한 정보 및 수칙, 교육 관계, 진로, 고등학교 입학 등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올해는 초등 6학년뿐만 아니라 도내 중학교에도 웹북 형태로 보급해 학기 초 중학교 신입생을 위한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타 시·도 중학교에서도 공유를 요청해 17개 시·도교육청 초등교육과정 업무 담당자에게도 배부해 전환기 교육자료로서의 가치와 활용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김희수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에 보급한 '중학교 가는길'은 초등 6학년 학생들이 중학교 생활에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학부모에게도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좋은 자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피재윤기자 ssanaei@yeongnam.com

피재윤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