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KMCU 러닝 서포터스에 임명된 학생들이 사전 교육을 받고 있다. 계명문화대 제공 |
계명문화대가 지난 14일 동산관 액티브러닝룸에서 '2023학년도 KMCU 러닝 서포터스 발대식'을 개최했다.
계명문화대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재학생 가운데 성적이 우수하고 학습활동에 모범이 되는 학생 7명을 선발해 이날 'KMCU 러닝 서포터스'로 임명했다.
KMCU 러닝 서포터스는 동료 학생들의 학습을 돕는 학습지원단으로 또래 학습상담에서부터 또래 강사 역할 등 동료와 후배들의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해 활동한다.
이들은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각종 학습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해 홍보 및 모니터링 활동을 한다. 또래학습상담, 외국인 유학생 러닝 메이트, 학습꿀팁 카드뉴스 제작 및 5분 스피치, 러닝 서포터스 홍보 활동, 리더십 향상 캠프 참여 등 다양한 학습나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들 러닝 서포터스들은 14~15일 오리엔테이션, 소통 능력 향상 프로그램, 2023학년도 주요 활동 계획 안내, 또래 강사 코칭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리더십 캠프에 참가해 사전 준비를 마쳤다. 3월부터 1년간 본격 활동에 들어간다.
안철웅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러닝 서포터스는 학습 노하우를 동기들과 후배들에게 잘 전달해 학습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교육 공동체 연대를 통해 대학 문화를 선도하는 데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효설기자 hobak@yeongnam.com

이효설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