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린이날 특별공연·오감 전시 체험
개관 20주년을 맞는 대구학생문화센터는 특별 공연과 가족 단위 관람·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대공연장에서는 5월5일(금) 어린이날과 6일(토) 타악 퍼포먼스 '잼스틱의 비트팡팡'을 공연한다. 대한민국 대표 타악 퍼포먼스 팀 잼스틱은 화려한 밴드 사운드와 타악기의 멋진 연주에 더해 재미있고 익살스러운 무대를 펼쳐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관객이 직접 무대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어린이 관객들에게 더욱 즐거운 시간이 될 것이다.
소극장에서는 5월5~6일 매직드로잉 가족극 '두들팝'이 무대에 오른다. '두들팝'은 2018년 영국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에서 베스트쇼로 선정, 전 세계적으로 각광을 받게 됐다. 호기심 많은 친구 우기와 부기가 그은 선 하나, 얼룩 한 점이 점점 자라 그림이 되었다 바로 지워지고, 다시 채워지며 끊임없이 새로운 모양을 만드는 무대를 보여준다. 상상력이 이끄는 대로 방에서 바닷가로, 물속으로 휙휙 날아다니는 두 친구의 모험은 라이브 연주와 만나 더욱 풍성해진다.
'잼스틱의 비트팡팡'은 6세 이상(2018년 12월31일 이전 출생자), '두들팝'은 24개월 이상(2021년 6월1일 이전 출생자) 관람 가능하다.
또 대공연장 앞 광장에서는 센터를 방문한 가족들이 자투리 시간을 알뜰하게 즐길 수 있도록 캘리그래피, 공예체험 등 6개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체험 부스는 어린이날에만 운영된다. e-갤러리에서는 체험형 전시 '옛날 옛적 우리 그림 이야기'가 열린다. 평소 가까이에 있지만 잘 모르고 있던 우리 전통 미술 문화를 재조명하고 만나보는 전이다.
특히 갤러리를 찾은 어린이들이 직접 만져보고 그려보며 오감으로 느끼는 전시 체험 행사는 5일과 6일~6월10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하루 2차례(오전 10시·오후 1시) 열린다. 24일부터 대구학생문화센터 홈페이지 체험신청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배호기 관장은 "센터에서 준비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많은 어린이들이 신나게 즐기며 행복한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며 "학생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예술·문화 체험을 지원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53)231-1288
◆유럽 미니어처 아트·리딩봇·스포츠 클라이밍…
대구교육연수원은 어린이날 오전 9시30분부터 11시50분까지 대구글로벌교육센터(복현동)에서 '세계 여러 나라의 미술 이야기'를 선보인다.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하는 유럽 미니어처 아트 체험, 중남미의 털실 공예 체험, 아프리카 예술 문화 체험, 북미 미술 패턴 체험, 중남미 색조 아트 체험, 세계 미술 갤러리 VR 탐방, 아시아 전통미술 부채, 아프리카 예술체험 등이 마련돼 있다. 참가비용은 무료다. 참가를 희망하는 대구지역 3~6학년 초등생들은 24일 대구글로벌교육센터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지역 도서관들도 어린이날 행사를 준비 중이다. 대구시립수성도서관은 다음 달 3일부터 31일까지 다양한 어린이 강좌, 행사를 마련한다. 강좌로는 '마음튼튼 책놀이'를 총 4회 진행한다. 독서치유 그림책을 읽고 독후활동을 한다. 행사는 '책 속에서 엄마, 아빠 찾기' '집으로 간 독서치유' '도서관 이용 어린이 대상 연 만들기 키트 배부' 등이 있다.
대구시립두류도서관은 다음 달 4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어린이실, 책놀이터 야간개장'을 선보인다. '슈링클 키링 만들기'(신기한 요술 종이 슈링클로 나만의 캐릭터 키링 만들기), '같이 놀자 리딩봇'(그림책 읽어주는 로봇 '리딩봇' 체험하기), 어린이실 야간 대출자 선물 증정 등을 준비 중이다.
대구유아교육진흥원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흥원 실내 누리체험관과 실외 맘껏놀이터에서 '초록별 꿈놀이 한마당'을 선사한다. 메타버스 환경 미션, 업사이클링 공예 체험, 리사이클링 놀이체험, 미니태양광 및 진동카 재생 에너지 놀이체험, 나만의 초록꿈틀 화분 만들기, 가족사랑 맨발걷기 등이 준비돼 있다.
대구교육팔공산수련원은 어린이날 오전 9시30분~11시30분, 오후 1시30분~3시30분 수련원 내 체육체험학습장에서 '가족공감·몸튼튼·마음튼튼' 행사를 펼친다. 체육체험프로그램 20개를 각각 30분씩 로테이션으로 진행한다. 스포츠 클라이밍, VR 스포츠, 로잉머신, 스크린 사격, 스크린 골프, 배드민턴, 당구, S-보드, K-POP 댄스 등 좋아하는 종목을 즐기면 된다.
이효설기자 hobak@yeongnam.com

이효설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