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는 6월 3일 경북 포항에서 열리는 대학진학박람회 포스터. 포항시 제공 |
오는 6월 3일 경북 포항시 포항실내체육관에서 '2024학년도 대학진학박람회'가 열린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하는 이번 박람회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입시 불안을 해소하고, 급변하는 입시전형에 따른 대응 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강대, 중앙대, 경북대 등 전국 50여 개 대학이 참가하는 이번 박람회는 대학별 다양한 입시전형에 대비한 입학사정관의 1:1 진학 상담뿐만 아니라 현직 진학 교사의 1:1 진학 상담, 명문대 대학생 멘토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지역의 수험생 및 학부모들의 고민과 궁금증을 해소하고 대입 전형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맞춤형 진학 설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사전 예약 없이 현장 접수로 참여 가능하며, 각 대학 수시모집 안내 책자와 대학별 입시홍보물 및 일부 불참대학의 수시모집 책자도 제공할 예정이다.
진철 포항시 교육청소년과장은 "복잡하고 다양한 대입 전형에 맞춰 지역 학생들이 가진 역량을 최대한으로 끌어 올릴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정책을 펼치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성공적인 입시전략을 수립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준혁기자 jjh@yeongnam.com

전준혁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