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수성대의 2024학년도는 대학을 완전히 새롭게 혁신하는 해다. 대학을 평생교육체제로 전환하기 위해 라이프융합학부를 신설하고, 전국 전문대 가운데 최초로 온라인 전문학사 과정을 운영한다.
내년에 신설되는 라이프융합학부가 원하는 인재상은 '스토리(Story)를 가진 인재'다. 단순히 전문 기술을 갖춘 인재가 아니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게 창의적이고 인접 학문이나 분야를 융복합할 수 있는 인재다. 라이프융합학부는 이를 위해 사회복지상담전공 45명, 시니어골프 전공 30명(야간)과 웰스킨케어 전공 20명(야간) 등 모두 95명(정원외 8명)을 뽑는다.
특히 라이프융합학부는 교육부의 '대학평생교육체제지원(LiFE2.0)' 사업에 선정된 학부이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장학금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또 AI·빅데이터과는 전국 전문대 가운데 최초로 온라인 학위과정 30명을 선발, 시험 등 모든 과정을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수성대는 스토리를 가진 인재 선발을 위해 2024학년도 수시전형에서도 파격적인 지원을 한다. 신입생들에게는 등록금의 100%를 장학금으로 지급(간호학과 신입생은 제외), 수험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다. 매년 10% 이상 증가하는 성인학습자 신입생들을 위해 월화반, 화요반 등 야간과정 운영은 물론 주말반도 편성 운영한다. 성인학습자들의 제2 인생을 지원하기 위해 만학도 장학금을 확대하는 등 특별한 배려를 할 계획이다.
특히 2024학년도 입시에서는 성적 대신 수험생들의 꿈과 끼, 열정, 인성, 적성을 가진 BIG인재 선발을 위해 학생부 반영을 줄이고 면접 비중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효설기자 hobak@yeongnam.com

이효설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