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종식 군의원(오른쪽)이 대한민국 시군 자치구의히 의장협의회로 부터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 후 김성우의장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성주군의회 제공> |
성주군의회 김종식 군의원이 대한민국 시·군 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로부터 대한민국 지방의정 봉사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지방의정 봉사상은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 정신으로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지방 의원에 수여하는 상이다.
김종식 군의원은 민의의 대변자로서 주민 불편사항 해결을 위해 직접 현장을 찾아다니는 모범적 현장 중심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과 군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노력해 왔다.
또한 '다자녀 가정의 기준 완화 및 지원 확대를 위한 성주군 출산·양육 지원 등에 관한 일괄개정 조례안', '성주군 참외 산업 특구 내 농지의 타용도 일시 사용 등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해 참외 산업 특구 내 농지의 용도를 완화함으로써 생산 및 직거래 판매시설을 설치토록 해 지역발전과 농민소득 증대를 위한 실질적인 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해 왔다.
김종식 군의원은" 기초의회 의원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소임을 다했을 뿐인데 상을 받게 되어 큰 영광으로 생각하고, 앞으로도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지역 발전과 주민 행복을 위해서 몸을 아끼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석현철기자 shc@yeongnam.com

석현철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