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송군의회 의장 심상휴 |
![]() |
청송군의회 의장 심상휴 |
"군민 입장에서 지역 문제점을 찾아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의회, 열심히 일하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심상휴<사진> 제9대 청송군의회 의장은 "새해에도 의회는 더욱 세심한 마음으로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주민복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군민들의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농산품 SNS 홍보 및 도농 직거래, 청송군을 체류형 관광지로 만들기 위한 기반조성, 영세 자영업자 권익보호 등을 위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에 힘입어 지난해 경상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 봉사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는 군민의 안전을 위한 사회 안전망 강화와 재난·재해 대응 시스템을 견고히하고, 저출산·고령화 극복을 위한 정책 강화와 소외된 이웃을 위한 관심도 지속할 계획이다. 또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모든 노력을 집중해 청송의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심 의장은 "제9대 청송군의회가 '군민을 위해 일하며 섬기겠다'는 다짐으로 출범한지 2년 6개월이 됐다"며 "우리 의회는 정책지원관 활용을 통한 전문성 제고와 의회 인사권 독립을 통한 자율성과 책임성 강화, 의원연구단체 운영을 통한 역량 강화 등 끊임없는 혁신을 이어왔다"고 말했다.
이어 "군민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교육·문화·체육 인프라 구축은 물론 청정 청송의 가치를 높이고 농업과 관광이 조화롭게 발전하는 새로운 청송울 만드는데 앞장서겠다"며 "이를 위해 집행기관과의 소통과 협력으로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조례를 직접 발의하고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심상휴 군의장은 "2025년은 우리 모두가 서로를 보듬고 함께 나아가는 뜻깊은 해가 돼야 한다. 우리 의회는 군민 여러분의 일상에 작은 위로와 희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운홍기자 jwh@yeongnam.com

박준상
https://litt.ly/junsang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