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S화성이 처음 선보이는 조명특화 옵션이 적용된 대구 수성구 '만촌 파크드림 에디움' 세대 거실 이미지.
HS화성이 조명전문가 조수민 루트퍼셉션 대표와 협업해 주거공간 가치를 높이는 조명 설계를 도입, '만촌 파크드림 에디움'에 처음 선보인다.

조명전문가 조수민 루트퍼셉션 대표.
조명디자이너와 협업은 주거생활에 최적화된 빛 환경과 디자인 요소를 구현하기 위한 HS화성의 디자인 철학이 담긴 행보다. 앞서 HS화성은 KAIST(한국과학기술원) 산업디자인학과와 '미래형 공동주택 디자인 고도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과학기술 기반의 설계 역량과 감성 디자인을 결합하는 주거공간을 예고한 바 있다.
사이버 견본주택을 통해 공개된 '만촌 파크드림 에디움'에 적용되는 조명은 거주자의 생활 패턴과 감각적 경험이 세밀하게 반영된 게 특징이다. 세대 내부 공간별 용도와 분위기에 맞춘 직·간접 조명 배치와 색온도·밝기 조절 기능을 통해 휴식과 활동에 맞는 최적의 조명 환경을 제공하도록 구성됐다. 시각적 편안함과 심리적 안정감을 높여 집 안의 모든 순간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조명 환경을 구현했다는 게 HS화성 측 설명이다.
조 대표는 조명 디자인 전문 회사 루트퍼셉션 대표이자 한양대 실내건축디자인과 겸임교수로 저서 '빛의 얼굴들'을 통해 빛과 공간의 관계를 탐구해 온 조명 디자이너다. 주거·상업·문화 공간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기능성과 예술성을 결합한 조명 설계로 주목받고 있다.
HS화성 상품개발팀 박진필 팀장은 "이번 협업은 조명을 단순한 부속품이 아닌, 주거 공간의 품격을 설계 초기 단계에서 완성해 가는 과정"이라며 "빛이 생활 전반에 미치는 영향을 체계적으로 반영해 입주민이 깊은 만족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고 했다.
HS화성은 만촌 파크드림 에디움에 고객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해 인테리어, 주방, 욕실, 수납, 조명, 맞춤형 설계까지 통합 제공하는 주거 솔루션을 적용했다. 사전 시공·패키징을 통해 비용 효율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세밀한 디자인 감각을 반영해 차별화된 주거 가치를 완성토록 제안됐다. 이 단지는 또 스마트홈 통합 솔루션이 적용돼 조명, 난방, 환기 등 주요 주거 기능을 모바일과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게 설계됐고 각 실에는 환기제어시스템을 도입, 공간별 쾌적성을 유지하고 에너지 효율을 높였다.
HS화성 조진호 분양소장은 "만촌 파크드림 에디움은 FIT 패키지, 스마트홈, 인간중심조명 등 최신 기술과 디자인이 결합된 완성형 주거 상품"이라고 강조했다. FIT 패키지는 고객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해 인테리어, 주방, 욕실, 수납, 조명, 맞춤형 설계까지 통합 제공하는 프리미엄 주거 솔루션이다.

윤정혜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