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스텍 대경권 실험실창업탐색팀 모집 포스터.포스텍 제공 |
"혁신기술을 기반한 실험실 창업자 모여라!"
포스텍은 대구·경북 지역 실험실 창업 활성화를 위한 '2023년 공공기술 기반 시장연계 창업 탐색 지원사업(한국형 아이코어 사업)' 참가팀을 오는 3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한국형 아이코어 사업은 기술력과 창업 의지가 있는 연구자들이 실제 창업에 나설 수 있도록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적극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학이나 정부 출연 연구기관의 논문이나 특허 등 연구 성과를 기반으로 기업을 일구는 '실험실 창업' 가능성을 검증하고 기술 사업화를 주도할 수 있도록 창업 교육 등을 지원하고 있다.
실험실 창업은 바이오나 나노, 기계 같은 과학기술 분야에서 혁신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는 기술집약형 창업이다.
이 사업에 참여하는 실험실 창업탐색팀은 미국 국립과학재단의 아이코어 방법론을 활용해 국내외 사업화 모델 구축, 잠재고객 발굴·인터뷰, 아이템 수정·보완 등 사업화 모델 수립 전반을 지원받는다.
특히, 시제품 제작비와 사업화 모델 고도화를 위한 전문가 멘토링, 창업 수당 등 최대 5천만 원의 창업 활동비를 지원받는다.
포스텍 실험실창업혁신단은 창업 의지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우수한 창업팀에 대해 시장 친화형 창업탐색교육, 사업화 코치 및 포스텍 기술지주<주> 초기투자 유치, 포스코 벤처플랫폼, 포항강소연구개발특구 기업지원 프로그램 등 후속 연계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정우성 포스텍 실험실창업혁신단장은 "예비 창업자들이 창업에 주저 없이 도전해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사업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포스텍 학생창업팀 홈페이지(http://startup.postech.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기태기자 ktk@yeongnam.com
김기태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