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석윤아 'society' |
◇…경북예술고 총동창회와 미술과 동문회가 각각 주최·주관하는 '제15회 예미전(展)(대구시민과 함께하는 ART FESTIVAL)' 전시가 오는 25일부터 30일까지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경북예술고 개교 58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전시에서는 이 학교 출신 김세정, 김일해, 윤정미, 유지연, 여신동, 석윤아 등 60여 명의 작가들이 100여 점을 선보인다.
참여 작가들은 디자인·미디어·사진·조소·애니메이션·무대미술·현대미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며 국내는 물론 세계무대에서 활동하고 있다. 경북예술고는 1965년 개교했으며 지난 57년 동안 지역 문화예술계에서 수많은 인재를 배출해 왔다.
유지연 경북예술고 미술과 총동창회장은 "이번 전시를 위해 소중한 작품을 출품해주신 분들께 감사한다. 경북예술고 미술과 동문들은 앞으로도 예술을 통한 사회 기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예술고 미술과는 오는 5월20일 교내에서 '전국 중학생 미술 실기대회'를 개최한다. 참가대상은 전국 중학교 재학생(학교장 추천을 받은 자)이다. 정물소묘, 정물화. 풍경화, 소조, 캐릭터창작, 칸만화, 정밀묘사 분야에서 대회가 이뤄질 예정이다. 참가 접수는 오는 24일부터 5월8일까지 온라인(contest.co.kr)으로 하면 된다.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