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듀 스타툰 포스터. <동양대 제공> |
동양대학교(총장 이하운) 웹툰애니메이션학과와 게임학부 재학생들의 창작 웹툰 'DYU 스타툰'이 연재를 시작했다.
지난 23일부터 매주 화·금요일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연재되는 'DYU 스타툰'은 동양대 학생들이 제작한 온라인 콘텐츠로, 만화 및 캐릭터 등을 이용한 웹툰 제작 프로젝트다.
이 프로젝트는 동양대 학생들의 현장 경험 증진을 위해 '학생 중심 콘텐츠 제작팀'을 꾸려 창작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웹툰은 동양대를 배경으로 주인공 '동양이'의 캠퍼스 로맨스를 담고 있다. 대학 교수진 및 학생들이 만화 속 캐릭터로 제작돼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스토리 라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제작팀에 참여한 학생들은 "현장에서 경험할 수 있는 제작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너무 재미있었다"며 "제작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을 직접 실습할 수 있어서 좋은 기회인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양대 관계자는 "DYU 스타툰을 시작으로 다양한 2차 콘텐츠를 확산하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문화·예술산업을 이끌 인재 양성을 위해 학생들의 현장 경험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손병현기자 why@yeongnam.com

손병현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