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신공영이 지난 16일 공개한 '학산 한신더휴 엘리트파크' 견본주택에 영하의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민들이 방문해 학세권 아파트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한신공영 제공 |
한신공영이 경북 포항시 북구 학산공원에 짓는 '학산 한신더휴 엘리트파크'의 견본주택에 지난 16일 영하의 날씨에도 불구하고 1만5천500여 명의 시민들이 방문, '학세권' 아파트의 인기를 실감케했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진행되는 '학산 한신더휴 엘리트파크'의 청약은 1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 1순위, 21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되며, 한국감정원 '청약홈'에서 접수할 수 있다.
청약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 당첨자에게 '벤츠 C-class' 승용차를, 2등에게는 미국 아이비리그 탐방여행권(2매)을, 3등에게는 아이패드 에어를 제공할 계획이다. 27일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정당계약은 2023년 1월 9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다.
아파트단지는 인근에 항도초등학교를 비롯해 포항중·고, 포항여·중고 등을 두고 있어 '강남 8학군'이 부럽지 않은 포항 최고의 학군을 자랑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교육중심의 입지적 강점을 앞세워 교주근접형(교육과 주거가 가깝다)으로 도보로 통학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학교 보건법 시행령 제 3조(학교환경위생 정화구역)에 따라 주변 유해시설이 들어 설 수 없어 유해시설이 차단된 우수한 면학을 조성하고 단지 인근에 학원 밀집과 학산공원, 학산천, 우현도시숲으로 구성돼 힐링과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춘 단지로 보인다.
부동산 경기가 많이 침체돼 있지만 대한민국 맹모의 바램은 식지 않고 있다. 교육 특성화 단지들의 청약률은 아직도 식지를 않고 있고 가격의 하락폭 역시 소폭의 하락세만 보일 뿐 경기침체에는 크게 지장을 받지 않는 분위기이다.
또한 청약시 다양한 금융혜택도 제공된다. 1차 계약금 1천만원, 중도금 전액무이자, 보통 유상에서 볼 수 있는 품목들이 기본 옵션으로 포함 되는 것도 장점이다. 학산 한신더휴 엘리트파크'는 포항시 북구 학산동 산 53-15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전용 74 ,80, 84,107,114㎡ 총 1천455가구 대단지로 조성된다.
한편, '학산 한신더휴 엘리트파크' 견본주택은 지난 16일 개관해 포항 부동산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고 있다.
마창성기자 mcs12@yeongnam.com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