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북도의회 김희수 의원 |
경북도의회 김희수(포항·국민의힘)의원이 2023 전국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의원에 선정됐다.
이 상은 <사>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가 전국 250여 개 지방의회 3천500여 명의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친환경 의정활동을 열정적으로 펼친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김 의원은 도민의 건강한 환경조성을 위해 '경상북도 환경친화적 자동차 보급 촉진 및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 전부 개정 발의해 환경친화적 자동차보급을 촉진하기 위한 종합적인 계획 및 시책을 추진하는 등 자동차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도민 생활환경의 향상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았다.
특히 포항 북구 창포동 '마장지'의 수질정화와 생태계 복원으로 도심 속 시민 힐링장소로 탈바꿈시키는 등 환경개선사업에 최선을 다했다.
4선인 김 의원은 경북도의회 제9대 후반기 의회운영위원장, 제10대 전반기 기획경제위원장, 제11대 후반기 부의장을 역임했다. 현재 행정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 저소득층,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의 대변인으로서 경북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 의원은 "내연기관차를 줄이고 환경친화적 자동차를 보급함으로써 점점 심화하고 있는 기후위기에 적극 대응하고, 친환경에 대한 도민의 인식 제고와 대책 마련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석원기자 history@yeongnam.com

장석원
주변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이야기와 다양한 영상·사진 등 제보 부탁드립니다.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