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철우(가운데) 경북도지사가 15일 도청에서 취약계층 냉방비 지원을 위한 '우리경북, 일상회복 착!착!착! 나눔캠페인' 도내 1호 성금을 기부한 뒤 전우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도 제공> |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15일 취약계층 냉방비 지원을 위한 '우리경북, 일상회복 착!착!착! 나눔캠페인'에 도내 1호로 성금을 기부했다.
취약계층 냉방비 지원을 위한 이 캠페인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으로 이날부터 7월31일까지 진행된다. 코로나 엔데믹 이후 일상 회복이 '착!착!착!' 이뤄지는 모습을 바라는 마음에서 착한가정, 착한가게, 착한일터(기업)를 통해 일상에서 나눔에 참여할 수 있는 기부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마련된 성금은 경북지역 취약계층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하절기 냉방비 지원에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지난 겨울 전기료 인상으로 온 국민이 난방비 걱정을 해야 할 때 경북도에서는 선제적으로 저소득층에게 난방비를 지원한 바 있다.
올 여름에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해 취약계층이 더운 여름을 전기료 걱정 없이 건강히 지낼 수 있도록 캠페인 시작과 동시에 이철우 도지사가 1호로 성금을 기부하게 됐다.
이 도지사는 "어렵고 힘들 때마다 십시일반의 위력을 보여준 도민 여러분이 자랑스러우며, 이번 여름에도 취약계층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도민들의 관심과 함께 성금 모금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했다.
성금 납부 방법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계좌 송금 또는 ARS 전화 기부, 사랑의 열매 홈페이지(신용카드·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개인 연말정산시 소득금액의 100% 한도 내 세액공제(2022년 기준, 20%∼35%)도 가능하다.
임성수기자 s018@yeongnam.com

임성수
편집국 경북본사 1부장 임성수입니다.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