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경융합교육센터가 경상공업고를 대상으로 진행한 ESG연수프로그램이 끝난 뒤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경융합센터 제공> |
대경융합교육센터(대표 이은주)는 지난 17일 팔공산 평산아카데미에서 경상공업고(교장 임성욱) 도제반 40여 명을 대상으로 '프로직업인'이 되기 위한 성공전략 - ESG 이해하기'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연수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날 이윤주 컨설팅학 박사의 진행으로 금오공대 컨설팅학 박사팀이 재구성한 교육 프로그램 ESG(환경·사회·윤리경영) 개념과 중소기업 ESG 경영의 이해, 예비 직업인의 ESG 필요성, 직무 분야별 ESG 찾기 등에 대해 한국ESG경영연구원<주> 전문위원인 이은주 대표가 특강을 했다. 또 편호영 보이스트레이닝&스피치면접전문 강사, 이미진 컬러 성격분석 상담전문 강사 등이 예비 직업인으로서의 비즈니스 의사소통 능력 함양 및 기업이 원하는 핵심 인재에 대해 강의를 펼쳤다.
김동근 도제부장 교사는 "산업트렌드가 ESG로 바뀌는 상황에서 기업이 원하는 준비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대구지역 최초 ESG 연수 프로그램을 준비하게 됐다. 아직 학교에서는 생소할 수 있는 개념이지만 국내외 대기업 뿐만 아니라 글로벌 중소기업에서는 이미 시행되고 있는 만큼 이번 특강이 학생들의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박진관기자 pajika@yeongnam.com

박진관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