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효정의 뷰티 리포트] 탄력 있는 몸매 가꾸기

  • 인터넷뉴스팀
  • |
  • 입력 2015-08-14   |  발행일 2015-08-14 제39면   |  수정 2015-08-14
날씬한 팔뚝 원한다면 랩 다이어트…뱃살엔 죽염 마사지가 효과
[김효정의 뷰티 리포트] 탄력 있는 몸매 가꾸기

한여름엔 여성들의 패션 또한 과감해진다. 트렌드인 이유도 있겠으나 일단 더위에 견디기 위해서라도 가리는 패션보다는 노출이 많은 스타일을 찾게 된다.

당연히 여성들은 노출이 많은 여름이 되면 몸매의 실루엣에 신경을 쓰게 되고, 따라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다이어트 제품이며 기구들의 광고 또한 가히 폭발적으로 쏟아져 나온다.

하지만 살과의 전투에서 이기려면 무엇보다 인내가 든든히 받쳐 줘야 할 것이다.

여름철에 가장 신경 쓰이는 것이 바로 팔뚝 살과 다리 살 그리고 탄력을 잃고 늘어진 몸매 라인이다. 이러한 고민들로 인해 정작 마음껏 스타일리시해지기가 힘들다면 오늘 소개되는 몇 가지 노하우들을 따라해 보는 것도 효과적일 것이다.

◆ 날씬한 팔뚝 만들기

여름철에 홀터넥이나 슬리브리스 셔츠로 가는 팔뚝을 자신 있게 드러낸 연예인들이 부러워 따라해 보고 싶다면, 첫 번째 방법으로 슬리밍 젤이나 슬리밍 오일을 이용한 랩 다이어트를 권하고 싶다. 꾸준히 한다면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팔에 슬리밍 젤이나 슬리밍 오일을 바른 후 랩으로 감싼다. 랩을 손목부터 시작하여 겨드랑이까지 단단하게 감아준다. 그 후 마른 수건으로 한 번 더 감싸서 보온 효과를 준다. 슬리밍 젤은 슬림 효과도 있지만 각질을 제거하고 팔을 매끈하게 가꾸어 주기 때문에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하루 2회 정도, 1회에 30분 정도를 해주면 효과적이다. 그리고 지속적으로 3주 이상 해야 눈으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날씬한 팔뚝을 위한 또 다른 방법으로 1.5㎏쯤 되는 덤벨을 이용하여 팔 운동을 하여본다. 더 무거운 덤벨은 오히려 단단하게 근육들이 뭉쳐질 수 있으므로 가볍다 싶을 정도의 무게를 들고 양옆으로 폈다가 다시 모으는 방법으로 15회 정도 반복한다. 덤벨 대신 책이나 물을 채운 생수병으로 이와 같은 방법으로 해보면 몰라보게 어깨 부위의 살이 빠진다.

◆ 아랫배의 살은 어떻게 뺄까?

손가락으로 복부의 살을 집어보았을 때 3㎝ 이내이고 탄력이 있다면 크롭트 티셔츠를 입어도 무난한 몸매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겉보기에도 아랫배가 접히거나 살이 늘어진 경우라면 분명 고민이 될 것이다. 더구나 출산 경험이 있는 여성들은 피해 갈 수 없는 고민이 바로 아랫배 살일 것이다.

아랫배의 살을 빼기 위해서는 먼저 죽염 마사지가 효과적이다. 죽염을 우유와 섞어 아랫배를 10분간 마사지한다. 그 후 랩으로 아랫배와 허리 부분을 감고 30분 후에 랩을 떼어낸다. 이 방법은 뱃살의 지방 분해에 효과적이다.

운동을 해서 아랫배 살을 빼려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보통은 윗몸일으키기가 뱃살 빼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더 효과를 보려면 오히려 걷기, 달리기, 자전거 타기 등의 유산소운동이 뱃살 빼는 데 도움이 많이 된다. 윗몸일으키기와 같은 근육운동은 지방분해 효과보다는 근육을 키워 줄 수 있어서 효과 면에서는 유산소운동을 권하고 싶다. 주부들은 매일 사우나를 하고, 또 사우나를 통해서 지방이 분해되고 살이 빠진다고 생각하는데 이 경우에는 수분이 많이 빠져나가는 리스크를 꼭 감수해야 한다.

즉, 매일 하는 사우나는 지방이 줄어드는 것이 아니라 수분이 빠지는 것이므로 물을 마시거나 식사를 하면 다시 원래의 체중으로 돌아오는 허탈함이 있다는 것을 알고 적당히 즐기는 것이 바람직하다.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따뜻한 물이나 차를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차를 마심으로써 혈액순환, 변비해결, 노폐물 배출 등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뱃살을 빼는 데 효과가 있다. 또한 순환에 도움을 주고 노폐물들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배를 항상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다.

◆ 날씬한 다리를 위해서?

날씬한 다리를 가꾸기 위해서는 먼저 슬리밍 젤이나 오일을 이용하여 다른 부위와 마찬가지로 랩으로 씌우는 방법이 있는데, 다리의 군살은 이외에도 생활 습관을 바꾸면서 교정해나가는 것이 효과적이다.

예를 들어 ①계단을 오를 때 : 다리 안쪽에 체중을 싣고 발끝으로 올라가면 허벅지 안쪽과 엉덩이의 군살을 뺄 수 있다. ②의자에 앉을 때 : 두 발목을 포개어 힘껏 마주 밀면서 1부터 8까지 세고 발을 바꿔가며 몇 번씩 반복한다. 호흡은 멈추지 않는다. 허벅지 안쪽과 바깥쪽을 조인다. ③TV를 볼 때 : 의자 등받이에 기대고 앉아서 한쪽 다리를 들어 무릎이 흔들리지 않도록 자리를 올렸다가 내린다. 좌우 8~10회씩 하면 허벅지 앞쪽 군살을 뺄 수 있다. ④사뿐사뿐 걸을 때 : 걸음걸이를 바르게 하면 다리 살이 잘 빠진다. 워킹 방법은 보폭을 넓게 하여 다리의 모든 근육이 고르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한다.

수성대 뷰티스타일리스트과 교수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위클리포유인기뉴스

영남일보TV





영남일보TV

더보기




많이 본 뉴스

  • 최신
  • 주간
  •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