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구문화예술진흥원 CI. |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은 지역 문화·예술·관광정책을 이끌어갈 본부장·관장을 공개 모집한다. 진흥원 출범 후 처음으로 이뤄지는 간부급 직원 채용이다.
진흥원은 28일 공고를 내고 오는 11월7일까지 진흥원의 8개 본부를 대표할 개방형 직위 본부장·관장 8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에선 기획경영본부장·문화예술본부장·관광본부장·오페라하우스 관장·대구미술관장·문화예술회관장·콘서트하우스 관장·박물관운영본부장을 선발한다.
자격 요건은 △비전 제시 및 조직혁신을 이끌 수 있는 전략적 리더십 △응시 분야와 관련한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 △고객 지향성 및 문제 해결방안을 도출하는 변화관리 능력 △조직관리 능력과 대시민 공감대 형성 능력을 갖춘 자이다. 세부 자격요건은 공고문에 명시한 학력, 공무원 경력, 민간 경력의 총 3개 요건 중 1개 이상을 갖춰야 한다. 지원자는 공모 진행 중인 분야에 중복으로 신청할 수 없으며, 중복신청 시 서류심사에서 부적격 처리된다.
개방형 직위 공모는 서류전형위원회의 서류심사를 거쳐 면접대상자를 선정하고 면접전형위원회에서 합격자를 선발하게 된다. 임기는 최초 계약 기간 2년이며 성과평가에 따라 최대 2년 계약연장 가능하다.
응시 자격 및 요건 등 지원신청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홈페이지(www.dgfc.or.kr) 채용공고와 대구시 홈페이지(www.daegu.g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원서 접수는 11월1일부터 7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등기)으로 받는다. 문의는 진흥원 경영기획팀(053-430-1210)으로 하면 된다.
최미애기자 miaechoi21@yeongnam.com

최미애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