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의 마음' 김남길, SBS 연기대상 …'디렉터즈 어워즈' 남궁민

  • 서용덕
  • |
  • 입력 2023-01-02 11:48
김남길.jpg
sbs '연기대상' 방송 영상 캡처
배우 김남길이 SBS 연기대상의 대상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2019년 SBS ‘열혈사제’ 이후 3년 만이다.

지난해 31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는 ‘2022 SBS 연기대상’을 진행했다.

대상을 수상한 김남길은 “허준호 선배님 앞에 계신데 내가 이런 상을 받는 게”라며 말을 쉽게 잇지 못한 김남길은 “우리 드라마가 연초에 방송해서 기대를 안 했다. 결과적으로 우리 드라마가 소재가 어려웠고 대중적인 게 부족했기 때문에 많이 망설였는데, 지금까지 일?게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을 잊지 않고 응원해주신 시청자, 팬 여러분들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김남길은 “유난히 이 드라마는 감사하는 분들이 많았다. 피해자와 유가족만 생각하자는 마음으로 시작해 모든 스태프들이 노력하는데, 항상 본질적인 것을 고민하게 해주신 감독 작가님 감사하다. 드라마가 완성될 수 있었던 건 흉악범들을 연기한 배우들이 있었기 때문이다. 악역을 연기하기가 쉽지 않다. 연기적으로 잘 보여줄 수 있는 연기지만 흉악범을 연기한다는 건 이미지를 생각하지 않고는 쉽지 않은 일인데 최고의 연기를 보여준 배우들께 감사드린다. 연기는 유명세로 하는 게 아니구나, 우리나라에 정말 좋은 배우들이 많구나 느꼈고, 연기는 겸손해야 한다는 걸 느낀 현장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또 우리 이야기의 시작이 된 권일용 교수님. 예전의 일들이 트라우마로 많이 힘드실법도 한데 현장에 와서 항상 좋은 이야기, 조언 해주셔서 감사하다. 권일용 교수님 못지 않게 과학수사대가 없을 때 우리나라에 과학수사대가 필요하다고 해주신 경감님도 감사드린다. 낮과 밤을 가리지 않고 애써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 항상 악의 마음을 읽기 위해 노력해주시는 전국의 모든 프로파일러들에게 이 상을 바친다”고 덧붙였다.

남궁민.jpg
sbs '연기대상' 방송 영상 캡처
유력 대상 후보였던 남궁민은 디렉터즈 어워즈를 수상했다. 남궁민은 “연기적, 인격적으로 너무나 부족하고 잘 알고 있다. 이런 상을 주셔서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고 진심을 다해서 열심히 하도록 하겠다”며 “드라마를 보면 과정보다 결과를 가지고 얘기하는 게 가슴 아프기도 했다. 결과는 다를지언정, 여기 있는 분들은 다 알 거다. 얼마나 똑같은 노력을 하는지. 여기 계신 분들 오늘 하루 만큼은, 진심으로 똑같이 노력했고 고생했고 수고했다는 말씀 전해드리고 싶었다”고 전했다. 이어 “어떻게 하면 연기를 더 잘할 수 있을지, 즐거움을 드릴 수 있을지, 좋은 작품을 만들지 방심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 나아가겠다”고 덧붙였다.

이준기.jpg
sbs '연기대상' 방송 영상 캡처
최우수연기상의 미니시리즈 판타지 드라마 부문은 '어게인 마이 라이프'의 이준기가 수상했다. 미니시리즈 장르 드라마 부문에서는 '소방서 옆 경찰서'의 김래원과 '왜 오수재인가'의 허준호, 서현진이 수상했고, 미니시리즈 코미디/로맨스 부문에서는 '사내맞선'의 안효섭과 김세정이 베스트 커플상에 이어 나란히 수상의 영광을 함께했다.

우수연기상도 마찬가지. 장르 판타지 부문은 ‘소방서 옆 경찰서’의 공승연,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의 진선규가 수상했다. ‘천원짜리 변호사’ 김지은, ‘사내맞선’ 김민규는 코미디 로맨스 부문을 수상했다.

베스트 커플상은 안효섭 김세정부터 김민규 설인아까지, ‘사내맞선’ 팀이 가져갔다. 또한 베스트 퍼포먼스상은 이청아, 베스트 팀워크상은 ‘치얼업’ 테이아팀에게 돌아갔다.

‘조연상’은 김재경·강기둥·공민정·박진우, 신스틸러상은 ‘오늘의 웹툰’ 임철수, ‘우리는 오늘부터’ 남미정, 김자영 ‘천원짜리 변호사'가 차지했다.

청소년연기상은 ‘왜 오수재인가’ 이유진, ‘소방서 옆 경찰서’ 김민서가 받았으며 신인상은 ‘왜 오수재인가’, ‘치얼업’의 배인혁, ‘악의 마음을 읽는자들’ 려운, 공성하 ‘치얼업’ 김현진, 장규리, 이은샘이 받았다. 
서용덕기자 sydkjs@yeongnam.com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연예인기뉴스

영남일보TV



많이 본 뉴스

  • 최신
  • 주간
  • 월간

영남일보TV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