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계명대 대구동산병원 의료진이 서문시장 상인과 시장을 찾은 이용객 등을 대상으로 무료 의료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계명대 대구동산병원 제공> |
계명대 대구동산병원은 지난 20일 서문시장 상가연합회 내 1층 서문마루에서 서문시장 상인 및 이용객을 대상으로 무료 의료상담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오후 2시부터 4시간 진행된 무료 의료상담을 통해 100여 명이 검사, 상담으로 이어지는 검진 서비스를 제공받았다. 우선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현장에서 신속하게 검사, 그 결과를 보면서 전문의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계명대 대구동산병원 심장내과 이현욱 교수는 검사 결과에 관한 상담뿐만 아니라 심장 관련 질환(협심증 등)에 대한 시민의 궁금증 해소에도 힘을 보탰다.
서영성 대구동산병원장은 "서문시장 상가연합회와의 MOU 체결에 이어 이번 기회를 통해 지역민에게 먼저 다가가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뜻깊다"며 "앞으로도 대구지역민을 위해 항상 먼저 다가가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대 대구동산병원은 오는 10월과 11월에도 의료 상담 서비스에 나설 예정이다.
노인호기자 sun@yeongnam.com

노인호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