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WISE캠퍼스로 명칭을 바꿨다. WISE는 'Wise Innovation, Smart Evolution'의 앞 글자로,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지혜롭게 혁신하고, 스마트하게 융합하여 진화하며 발전한다'는 의미이다. 명칭과 함께 대학의 학제와 직제를 포함한 체질을 대폭 개편하면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 가치를 창출하는 창의 융합 인재 양성에 매진하고 있다.
동국대 WISE캠퍼스는 교육부 LINC 3.0 사업에 선정되어 6년간 총 126억원을 지원받는다. 2020년부터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 LINC+사업,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경북도 특성화학과 혁신지원사업 등에 선정되며 3년간 334억원의 정부 지원을 받아 산학협력, 교육혁신 성과를 내고 있다.
불교계와 동문, 기업에서 후원하는 풍부한 기부금을 바탕으로 다양한 장학금 또한 WISE캠퍼스의 자랑이다. 서울캠퍼스와 캠퍼스 간 이동제도, 캠퍼스 간 학점교류제도 등 다양한 캠퍼스 간 학사교류제도를 활용할 수 있다. 매년 신입생의 40% 이상이 수도권에서 입학해 영남 속 '수도권 대학'이라고 하며, 우수한 명문 강소대학으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동국대 WISE캠퍼스는 2023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전체 모집인원의 89.7%인 1천564명(정원내)을 모집한다. 의학계열(간호학/한의예/의예)을 제외한 모든 모집단위에 수능 최저학력 기준을 적용하지 않고, 수시모집에 전형유형별 1회씩 총 6회까지 복수지원 가능하다. 지역인재전형을 학생부교과와 학생부종합으로 분리하여 총 136명으로 확대 선발한다.
학생부위주(교과)에서 학생부교과 100%로 선발하는 △교과전형은 712명 △교과성적 외 면접점수를 40% 반영하는 면접전형은 257명 △지역인재(교과)전형이 신설되어 92명을 모집한다. 학생부위주(종합)에서는 △참사람 전형으로 228명, △지역인재(종합)전형으로 38명, △불교추천인재 전형으로 77명, 총 343명을 선발한다. 수능 최저학력기준의 경우 전형에 관계없이 의학계열(간호학과/한의예과/의예과) 지원시에만 적용한다.
수시모집 정원내 전형 최초합격자에게 장학금 100만원, 정원내 전형 충원 1차 합격자에게 50만원을 지급하며(불교추천인재전형(승려) 및 특기자/실기우수자전형, (한)의예 제외), 수시합격자는 전원 기숙사 선발이 가능하다.
송종욱기자 sjw@yeongnam.com

송종욱
경주 담당입니다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