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체활동 관리 앱 화면 |
경북도교육청이 도내 전 초·중·고등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전국 최초로 신체활동 관리를 위한 웹 기반 앱을 보급했다.
신체활동 관리 앱은 도 교육청의 정책사업뿐만 아니라, 학교 자체적으로 시행하는 각종 체육 관련 프로그램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개발됐다.
교사용과 학생용으로 구분된 이 앱은 사용 방법의 단순화를 통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으며, 앱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동영상뿐만 아니라 교사가 직접 제작한 동영상도 활용할 수 있다.
앱을 활용하기 위해 교사는 PC 또는 모바일 웹브라우저를 통해 URL(www.health-note.co.kr)에 접속한 뒤 회원가입 및 승인 절차가 필요하다.
지도교사 승인이 완료되면 클래스를 개설하고 학생 정보(닉네임 가능) 입력 및 신체활동 과제를 부여하고 클래스 등록 학생들은 과제를 수행하고 결과를 입력하는 방식의 시스템이다.
학생은 교사가 제시한 과제뿐만 아니라, 스스로 정한 자율활동 과제를 계획해 실천하고 기록할 수 있다.
교사에게는 학생의 활동 내용을 관리할 수 있도록 각종 통계자료도 제공하는 등 학생이 자기 주도적으로 체력과 건강을 키울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박종진 체육건강과장은 "신체활동 관리 앱은 수업 시간, 방과 후 활동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활용할 수 있으며, 지도교사의 피드백은 물론 방과후 활동 내용을 나이스 방과 후 학교스포츠클럽 활동 내용에 업로드할 수 있어 상업성 앱과 차별화 된다"고 말했다.
피재윤기자 ssanaei@yeongnam.com

피재윤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