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북교육청 전경<경북교육청 제공> |
경북도교육청이 올해 한시적으로 저소득층 학생들의 학습결손 완화를 위해 지원하는 '교육급여 학습 특별지원금'의 신청 기간을 오는 31일까지 연장했다.
교육급여 학습 특별지원금은 지난 3~7월 교육급여 수급 가정의 학생에게 학습교재 구매 및 온라인 교육 콘텐츠 이용을 보조하는 사업으로, 올해 한시적으로 1인당 10만 원을 지원한다.
기간은 당초 6월 29일부터 9월 30일까지였으나, 교육급여 수급자 보장 결정 기간을 고려해 연장하기로 한 것.
기존에는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 누리집(https:// edupoint.kosaf.go.kr)을 통한 온라인 신청만 가능했으나,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가정을 위해 오프라인 신청 방식을 추가로 운영한다.
신청서는 누리집에서 다운로드해 작성 후 팩스(02-3419-8832) 또는 이메일(edupoint@kosaf.go.kr)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급여 수급자라도 지원금 미신청 시에는 지원이 불가한 만큼, 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신청해야 한다.
최선지 재무과장은 "이번 교육급여 학습 특별지원금이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저소득층 학생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저소득층 학생의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피재윤기자 ssanaei@yeongnam.com

피재윤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