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금숙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원장(사진 왼쪽 다섯번째)와 이하운 동양대총장(사진 오른쪽 다섯번째)이 12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제공> |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과 동양대학교가 경북 여성 일자리 창출과 인재 양성 등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두 기관은 앞으로 △지역여성정책 발굴을 위한 협력 및 정보 공유 △양성평등정책·여성일자리 창출 관련 공동세미나 개최 △여성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호 연계체제 확립 및 정보 공유 △지역산업 수요발굴과 여성전문인력 양성 관련 연구 및 교육 개발 등에서 협력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최근 지역 대학과의 교류·협력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동양대학교와의 업무협약으로 지역 대학과의 한층 강화된 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금숙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바람직한 양성평등 문화 확산과 더불어 지역 여성 인재의 활동 활성화와 성장 기회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북지역의?학생을 대상으로 한 일자리 교육을 통해 여성전문인력 양성에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양승진기자 promotion7@yeongnam.com

양승진
먼저 가본 저세상 어떤가요 테스형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